2013년 4월 21일

Weekend baking#02 실패한 마카롱/Failed Macaron

그제 부산대 앞에서 마카롱을 사먹었는데 그거 먹고 마카롱 너무 만들고 싶어서 만들었네요..ㅎㅎ 그런데 실패..!ㅠㅠ 형체를 알아볼수가 없어ㅓㅓ!! 읭..
Yesterday, I baked some Failed macarons......
Let's see how could makes it


주의 이 레시피는 본인이 실패한 레시피를 정리하여 올린 것이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
※CAUTION This receipe is failed. I arranged it for next time. Don't follow this receipe!

기본 마카롱

160'C 예열된 오븐에 12분
흰자 70g + 설탕 3 ~ 4ts  아몬드 가루80g+10(추가)
슈가파우더 95g (자일로스 설탕 90g + 감자 전분 5g)
소금 약간

Basic Macaron

bake it untill 10minutes to preheat oven at 160'C
white egg 70g + sugar 3 ~ 4 tbs
Almond powder 90g
Sugar powder 95g (90g sugar, and 5g starch)
pinch salt

 


계란 흰자를 계량한다. 노른자 들어가면 안됨
 weighing white eggs, don't input any other.

마구 섞어준다. 이 때 섞는 방향은 한 방향으로 통일한다.
whipping it

설탕 한 숟가락을 넣고 계속 섞는다
input 1tbs sugar, and whipp again



틈틈이 설탕을 넣고 섞는다(합쳐서 3 - 4 숟가락)
whipppppppppp and some time input 1tbs sugar . (At last, you input total 3 or 4 tbs)

히..힘들다..!ㅠㅠㅠㅠ 아직도 팔이며 어깨며 빠질 것 같음ㅁ.........;;;

Isn't it hard? Exactelly if you whip it your self

한 이 정도에서 멈춤
이렇게 만드는데 40분쯤 걸렸다..ㄷㄷ 막 땀나고 고생도 이렇게 사서 하는 고생이 없다ㅠ
stop whip it becomes like this picture.

체 쳐놓은 가루에 위에 휘핑한 크림을 넣음
한 꺼번에 다 안넣고 한 네 번정도로 나눠 넣었다
input this to fine powder
I input it for 4 times

섞고 섞어서..............아, 너무 섞었다
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흰자 거품만든게 너무 억울하다ㅏ..!!

mix and mix........... OMG! It's too much!
So it's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
 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짤주에 넣으니까 계속 줄줄 흘러서 걍 포기하고 막 부움ㅎㅎ 지금 생각해 보면 숟가락으로 계량?했음 됐을 것도 같은데..음..ww..
Like this!!!!1 What's it! 

이 상태로 반죽을 만졌을 때 표면에 반죽이 안 묻어나올 때까지 말린다
Dry it 

다른 거 하다가 엄청 많이 뒀는데;; 그래도 좀 덜 됐던 듯 하다

굽기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뭐냐고 ㅠㅠ
신경안 쓰고 다 포기는데 진짜 다 태움..ㅍㅌㅌ
그래도 별로 안 단게 괜찮았다
아, 위엔 탔는데 밑부분은 눌러 붙었더라.... 왜그렇지

bake end







실패 원인

- 반죽을 너무 죽였다. 흐물흐물.. 형체 유지를 못 시킴
- 너무 오래구웠거나 너무 윗 단에서 구웠나? 
흠.  그래서 저렇게 됨...........끵
다음엔 더 잘해야지! 한 두 세번째로 마카롱 만든 것 같은데.. 이번이 제일 못 만들어졌다
(거품은 더 단단히 올렸는데!)




Failure Reason

- bake it toooooo much
- mix it too much

It was the my scond or third time to make macarons. and this work was the worst.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Thank you for the reply :D